3단 우산 추천 8종 튼튼한 자동 우산

비가 내릴 때 외출을 하는 경우 우리가 꼭 필요로 하는 것이 바로 우산이죠. 그런데 어쩔 때는 거추장스럽게 느껴지기도 하고, 예보에서 강우 확률이 낮을 때는 들고 나갈까말까 고민이 되기도 하잖아요? 그럴 때 바로 휴대성이 좋고 튼튼한 우산이 제 역할을 해줄 수 있어요.

이번 가이드에서는 3단 우산 추천 제품을 살펴보고 몇 가지 기준으로 살펴보는 선택 노하우,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관리 방법까지 이어서 알아볼게요. 비올 때 나를 지켜주는 소중한 우산을 잘 관리해서 오래 사용해보세요!

3단우산 추천 품목 리스트

TIOHOH T3 빅사이즈 완자동 3단 우산 111cm

TIOHOH T3 빅사이즈 완자동 3단 우산 111cm

준성 거꾸로 우산 튼튼한 3단 자동 우양산

준성 거꾸로 우산 튼튼한 3단 자동 우양산

크로커다일 3단 심플 무지 전자동 우산

크로커다일 3단 심플 무지 전자동 우산

구우스 프리미엄 빅사이즈 3단 자동 우산

구우스 프리미엄 빅사이즈 3단 자동 우산

야비스 프리미엄 UV차단 자동 3단 우산

야비스 프리미엄 UV차단 자동 3단 우산

HNC 3단 본지 수동우산

HNC 3단 본지 수동우산

제트투 체크무늬 경량우산 3단 자동 우산

제트투 체크무늬 경량우산 3단 자동 우산

크로반 튼튼한 프리미엄 3단 우산 KR16 Venice

크로반 튼튼한 프리미엄 3단 우산 KR16 Venice

3단우산 상품 더보기

3단 우산 선택 노하우

3단 우산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휴대성과 내구성, 크기를 어느정도 타협을 하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더 작은 4단 5단으로 넘어가게 되면 내구성이나 크기가 부족한 경우가 있고, 3단 정도면 적당히 가방, 백팩에 보관하기에 부담없는 사이즈이니까요.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산의 무게를 직접 비교해 보세요.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소재로 만들어진 우산을 찾는 게 핵심인데요, 특히 알루미늄이나 카본 소재는 무게를 줄이면서도 내구성을 강화해줘요.

그렇다면 이제 기능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최근에는 자동 우산이 많은데, 펴고 접는 부분까지 편하게 자동으로 해주어 수동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다양한 구조가 들어가는 만큼 튼튼한지 여부가 중요하겠죠. UV차단, 양산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양우산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접이식 우산은 장우산보다 내구성에 불리할 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 관절 부분이 약한 경우가 많으니까요. 사람도 비가 오면 팔꿈치나 무릎 같은 관절이 쑤시지 팔뚝이나 정강이가 쑤시지 않잖아요? 아무리 예쁘고 가벼워도 금방 고장 나버리면 의미가 없겠죠. 특히 강한 바람에도 쉽게 부러지지 않는 구조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사용하지 않으면 알아보기 쉽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바람에 강한 우산을 선택하려면 립의 수가 많고, 소재가 유연한 제품이 좋다고 해요. 이렇게 하면 바람이 불어와도 우산이 잘 버티고 망가지는 경우가 드물어요.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선택한다면, 비 오는 날, 외출 시 마음 한 켠의 작은 불안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우산을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우산 사용 및 관리 팁

폭우가 쏟아지는 날엔 우리의 진정한 구세주가 되어주지만, 막상 비가 그치고 나면 대부분 우산을 대충 접어 어딘가에 내팽개쳐놓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다 보니 금방 고장 나거나, 어디에 두었는지도 기억이 나지 않아요. 오래오래 좋은 상태로 우산을 사용하기 위해선 조금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합니다.

우산을 잘 펼치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우산을 펼칠 때는 너무 세게 잡아당기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부드럽게 펼쳐서 갑자기 무리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자동 버튼식 우산의 경우, 버튼을 누른 후에도 손으로 가볍게 도와줘야 기능이 오래갑니다.

사용 후엔 꼭 털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간과하는데, 이 단계를 건너뛰면 우산이 금방 곰팡이가 생기거나 녹슬 수 있어요. 가능하면 펼쳐서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는 것이 최선입니다. 비록 바로 접어야 하는 상황일 때도, 최소한 물기는 살짝 털어내고 난 다음에 접는 센스를 발휘해봐요.

더불어, 우산 손잡이와 천 부위도 가끔씩 청결하게 닦아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잡이는 습기와 먼지가 쌓여서 세균 번식의 온상이 될 수 있으니, 마른 수건이나 소독용 알코올로 닦아주세요. 우산 천의 경우 가벼운 비눗물로 닦은 뒤 충분히 말려주면 색상도 살아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보관 장소를 정해서 보관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집에 돌아왔을 때 정해진 곳에 보관하면 다음에 나갈 때 급하게 찾지 않아도 되고, 잃어버릴 염려도 줄일 수 있겠죠? 바람도 잘 통하는 곳이라면 더욱 좋겠네요.

만약 여러분의 우산이 고장 나거나 손상되었다면, 바로 버리지 마세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고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환경을 생각해서라도 한 번쯤은 수선의 가능성을 고려해보는 것도 멋진 일일 거예요.

주제별 최신 글

키링 추천 9종류 다양한 디자인 알아보기

브로치 추천 및 종류 가이드

제품을 고를 때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품들을 검토하여 후회 없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단우산 추천 노하우를 함께 탐색해 봤습니다. 원하던 정보를 파악하셨을 것이라 생각하며 정리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