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B 최선어학원은 대치동에서 시작된 영어학원으로 교육열이 높은 대치동을 중심으로 송파, 분당, 평촌, 수지, 영통 등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최선어학원의 캠퍼스에 가면 수업시간 전후로 길게 늘어선 노란 통학차량을 볼 수 있으며 그 모습만 봐도 얼마나 많은 학생이 다니고 수학하는지 그 규모를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약 600명의 교사와 190명의 스태프가 근무하고 있으며 월 평균 25,000명 이상의 수강생이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에는 베트남 호치민 캠퍼스, 2020년 11월에는 베트남 안푸 캠퍼스가 개원하여 해외에도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2021년에는 최선 Mate로 전국에 캠퍼스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또한, 최선 Live 최선을 개원하여 온라인으로도 수준 높은 대형 어학원의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습니다.
최선어학원 레벨 구성
최선어학원은 무학년제가 아닌 학년제로 4학년부터 학년별로 레벨을 받고 같은 학년의 아이들과 함께 학습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등부는 Brain(브레인), Major(메이저), Ace1, Ace2, Ace3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의 경우 탑반이 Athena(아테나)레벨이 Song’s(송스)로 변경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지점에 따라 상위반이 없는 경우도 존재하니 각 지점에 문의해보세요.
최선어학원 레벨테스트
입학을 원하는 경우 레벨테스트를 신청하여 시험을 보고, 그에 맞는 레벨로 배정 받아 다닐 수 있습니다. 1차로 지필 평가를 본 후 반을 배정 받을 수 있으며 상위 반의 경우 수업에 잘 따라갈 수 있도록 에세이와 인터뷰 시험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낮은 레벨에 배정이 될 수 있지만 낮은 레벨도 기본적으로 학년에 비해서는 높은 수준의 영어 학습을 하기 때문에 실망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레벨테스트를 보고 낮은 레벨이 나와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2개월 후 다시 시험을 봤을 때 오히려 레벨이 떨어지는 경우도 발생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선어학원 레벨업
3개월마다 이루어지는 정기 형성평가를 통해 레벨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시로 실시되는 테스트도 레벨 조정에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낮은 레벨과 저학년인 경우에 상대적으로 레벨이 빠르게 올라갈 수 있지만 학년과 레벨이 올라갈수록 점점 어려워진다는 평이 있으며, 상위반의 형성평가 점수를 기준으로 레벨업 기준이 정해진다는 내용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어학원을 보낼 때 레벨업에 목을 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열심히 하고 잘하면 레벨업은 따라오는 것이고 무리하게 레벨업을 하는 것보다 적정한 레벨에서 아이에 맞는 수준의 교육을 받는 것이 길게 봤을 때는 아이의 영어 실력을 탄탄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